본문 바로가기

Daily. 일상/천사일기

임산부 혜택받기 - 기차할인 SRT 임산부 할인 등록하기

반응형

 

SRT도 임산부 할인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출산 예정일 +1년 까지 이용 가능 하니, 등록하시고 할인 꼭 받으세요!

맘편한 KTX처럼 동반 1인까지 이용 가능하고 30% 할인됩니다.

 

 

SRT 임산부 할인 등록하기

SRT 임산부 등록을 해볼까요?!

 

https://etk.srail.co.kr/main.do

 

승차권 예약/발매 - SR

남도탐방 1박2일 남도(여수,순천,장흥,강진)의 멋과 맛의 향연

etk.srail.co.kr

 

일단 srt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해주세요!

 

 

회원서비스 > 공공할인 이용신청 클릭!

 

 

▶ (할인 대상) SRT 회원 중 임산부(출산 후 1년 미만의 산모 포함)와 보호자(어른) 1명
    - 등록된 임산부 외 이용 불가능, 보호자 단독 승차 불가능
▶ (할인기간) 출산예정일 이후 1년 까지(산모는 출산일 이후 1년까지)
▶ (할인율) 어른 운임의 30% 할인
▶ (이용방법) 출발 1일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할인승차권 구매(1일 2회, 1개월 10회 이용 가능)
    - 열차별로 배정된 상품 좌석은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원하는 시간대에 열차가 운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명식 승차권으로 검표 시 신분증 제시
    - 부정사용 적발 시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로 부가운임이 수수되며 해당 회원 할인 자격이 1년간 정지됩니다.


공지사항 참고하세요! 출산하셨다면 출산일 이후 1년까지니 출산하셔도 등록 가능하겠네요.

 

 

신분증과 증빙서류로 ktx처럼 산모수첩을 제출했어요.

srt도 주민등록번호의 성별 뒤의 숫자는 가리고 제출해야 해요!

 

다음날 문자가 왔어요!

 

할인 대상자 승인/반려 여부가 처리되었으니 SRT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정보 수정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봤어요.

공공할인 유형 : 임산부 반려

공공할인 반려사유 : 산모수첩은 증빙서류가 아닙니다.

 

!!!!!!!!!!!! KTX는 산모수첩으로 되던데 SRT는 산모수첩으로 안되네요?!!!!!! ㅠㅠㅠㅠ

아니, KTX랑 SRT랑 한 번에 다 등록이 되면 좋으련만.. ㅠㅠㅠ 왜 그럴까요ㅠㅠ

가뜩이나 임신확인서는 카드 만든다고 제출해버려서 없었고, 그나마 다행인 건 사진 찍어 놓은 게 있어서 그걸로 다시 등록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다시 신청하려고 눌렀는데,

 

 

'공공할인을 신청 중인 회원입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서류를 교체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게 됩니다.

1800-1472 전화를 걸어 상담원 연결 0을 눌러주고 상황을 이야기했어요.

30분 이내에 처리되니 다시 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무사히 다시 신청을 했어요! 등록 완료!

 

 

그다음 날 승인/반려 확인 문자가 다시 왔더라고요.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시 확인을 해봤어요.

 

 

다행히! 이번엔 등록 완료!!! 이제 표 예매 가능하겠네요! 굳!

 

 

SRT 임산부 할인 예매하기

 

로그인 후

승차권 > 승차권 예약 > 할인승차권 조회

들어가 주세요.

 

 

임산부 할인 체크되어 있을 거예요. 그럼 목적지 날짜 등 설정하고 조회해주세요!

 

 

 

30% 할인 적힌 거 보이시나요?!

 

 

예약하기 눌러보면 할인금액도 뜨고요! 좋네요~

얼른 예매를 해야겠어요! 예매하실 땐 편한 자리로 좌석 선택도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