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일상/천사일기

배테기 사용법과 임신확률 높이기

반응형

 

 

 

계획임신 준비 중이시거나, 계획임신 중이신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배테기!

배테기는 뭘까요?! 배테기는 배란테스트기. 즉, 배란일을 알려주는 테스트기예요.

 

임신테스트기처럼 간단하게 소변만으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약국은 비싸니까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면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배란일은 뭔가요?!

배란일은 성숙된 난포가 터지면서 난자를 배출하는 시기예요.

성숙해진 난자가 배란이 되어 터지는 시점이랍니다.

난자는 보통 12~24시간 정도 생존 가능하다고 해요.

이때 기다리고 있던 정자 혹은 터지고 난 후 정자와 만나게 되면 임신 확률이 올라가게 돼요.

즉, 배란 전, 후로 관계를 가져주면 임신 확률이 올라가요!

계획임신 준비 중이시라면 배테기로 확률을 올릴 수 있겠죠?!

 

 

 

※배테기 사용 시 주의사항※

1. 이른 아침의 소변은 피해서 테스트해주세요. 황체호르몬이 새벽에 형성되어 소변에 반응이 안되어있을 수 있어요.

2. 테스트 2시간 전부터 음료, 물 등의 섭취를 피해 주세요. 소변이 묽어지므로 결과에 영향을 주어요.

3. 배란 임박했을 때는 하루에 2회, 수회 등 양성반응이 사라질 때까지 테스트해보세요.

 

저도 배테기를 사용해보았어요. (스마일 배테기 사용)

일단 종이컵에 소변을 받아주세요. 그리고 테스트기를 스트랩의 "MAX"선을 넘지 않도록 5초간 담가주세요.

물기가 없는 평평한 곳에 포장지를 놓고 그위에 테스트기를 올려놓아주세요.

결과는 10분 후에 판독해주세요. 15분이 지나가면 테스트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10분 후 스마일 배테기 앱을 켜고 촬영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빨간 선이 나타나요.

비닐 부분의 빨간 선과 일치시킨 후 사진 촬영을 해주면 앱에서 수치가 얼마가 나오는지 알려준답니다.

 

 

 

배란이 임박해오면 아기 얼굴 모습이 뜨면서,

"수치가 매우 높습니다. [피크]

오늘은 임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날이며 내일까지 가임기간이 지속됩니다. "

라고 글이 떠요!! 저는 2019년 12월 27일 9.0으로 피크가 떴네요.

 

 

 

배란일 기준으로 임신 확률도 잘 알려주고요.

 

 

피크를 찍고 나서 24~36시간 안에 배란이 발생한다고 해요. 정자는 72시간 정도, 난자는 24시간 정도 살 수 있어서 피크 후 48시간 이내가 최상의 가임기간이라고 하네요.

그럼 피크를 본 후 며칠 동안 관계를 하면 임신 확률이 올라가겠죠.

 

 

 

지난 배란테스트기 기록들이에요.

11월 모습이고요. 11월 12일부터 테스트를 하였고, 23일 병원에 갔더니 오늘이 배란일이다!라고 알려주시며 숙제를 주셨죠. 그런데 그날은 배테기가 안 올라가더라고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숙제를 했고요.

그다음 날 되어 테스트를 또 해보니 수치가 올라갔더라고요. 이렇게 계속된 테스트...

 

 

저는 24일 수치가 올라갔고 26일 수치가 떨어졌네요.

하아.. 옆에 보시면 하트♥ 표시!!! 1111로 열심히 달렸어요!!!! (111이란 하루에 한 번! 하하)

 

 

12월 배테기 모습이에요. 20일부터 해봤어요. 27일 수치가 올랐고 28일엔 수치가 떨어져 있네요.

배란이 임박하면 하루에 두 번씩은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12월엔 다 써가서 아껴서 사용했거든요 ㅠㅠ

그렇다고 저 11월처럼 넘 자주 해보진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하하, 지금 생각하니 너무 아깝네요 ㅋㅋ

저걸로 12월에 더 해볼 수 있었을 텐데 ㅠ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하시고요!

배테기 써서 확률을 올려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