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일상/천사일기

태교 diy - 신생아 초점책 만들기

반응형

태교 DIY, 초점 카드 만들기

 

오래전에 만든건데 드디어 올리네요. 신생아 흑백 초점 카드 만들어봤어요!

처음에 태교를 참 열심히 했던거 같은데, 요즘에 더 안 하는 느낌이네요.. 흑.. ㅠㅠ

처음에 많이 하시는 신생아 초점책 만들기! 아이가 태어나면 컬러는 구별 못하고 흑백, 빛과 명암만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흑백 초점카드를 만들어 볼 거예요! 구매도 많이 하시지만, 태교 겸 만들어 보시면 일석이조겠죠?!

 

준비물

검정테이프

칼 or 가위
(칼 이용시 커팅 매트)

두꺼운 종이
초점책 도안

 

재료 간단하죠?! 집에 있는 것들로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저는 검정테이프만 구매해서 만들었네요.

초점책 도안은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아래에 파일 올려놓도록 할게요!

 

 

 

일단 다운로드한 초점책 도안을 인쇄해주세요! 흑백으로 된 카드~! 이것들 자와 칼을 이용해서 예쁘게 잘라주시면 돼요.

저는 8가지 이미지로 만들어봤어요. 아가가 좋아할 것 같은 이미지들 넣어봤는데, 어떤가요? 좋아할까요?!!

 

 

 

테이핑을 해줄 거라서 안에 들어가는 도안보다 조금 여유로운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두꺼운 종이도 초점책 사이즈보다 여유롭게 사이즈를 정해주세요.

저는 12x12cm 사이즈로 박스를 잘라주었답니다. 제가 만든 도안은 사이즈가 10.5x10.5cm 에요! 테이프 두께랑 보시고 여유롭게 정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일단 자를 이용해 박스에 선을 그어두고 맞춰서 예쁘게 잘라주시면 돼요!

 

(박스보다는 두꺼운 종이를 추천드려요! 박스는 너무 두껍다 보니, 테이핑이 예쁘게 안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저는 과자 상자 종이 잘라서 다시 만들었답니다! 종이 굳이 안 사셔도, 집에 뒹구는 종이들로 만들 수 있으니 환경도 생각하고 참 좋죠?!)

 

 

 

 

 

풀로 두꺼운 종이에 초점책 도안을 붙여주세요!

 

 

사진에서 오른쪽 흰 부분(인쇄 시 5미리정도 인쇄되지 않는 부분이에요)은 어차피 테이핑 해줄 거라 괜찮아요!

이제 모서리 부분에 테이핑을 해줄 거예요! 검정테이프로 하니 깔끔하고 예쁘더라고요.

 

 

짜잔!! 요렇게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붙여주시고, 네 군데 모두 붙여주세요!

 

 

 

준비된 도안들에 모두 테이핑 해주시고요. (깔끔하게 잘 붙였다며 보면서 만족 중 ㅋㅋ)

 

 

이제 하나씩 이어 붙여줄 거예요! 아주 약간의 공간을 두고 테이프로 붙여주시면 돼요!

저는 이때 상자 이용해서 더 두껍게 공간 뒀는데, 이것보다 얇은 걸로 하시면 공간 아주 조금만 주셔도 돼요!

접히는 부분이라서 공간을 두는 거랍니다!

 

 

 

 

 

모두 다 이어 붙여주었어요! 어떤가요?! 나름 괜찮지 않나요?ㅋㅋㅋㅋ 만족 중!!!

우리 아가 태어나면 이거 볼 생각에 뿌듯하네요! 쪼그만 아이가 요거 멀뚱멀뚱 쳐다보고 있으면 얼마나 귀여울까요? 그리고 직접 만든 거라 아가가 열심히 봐준다면, 더 만족스럽고 뿌듯하기도 하겠죠?! 

 

 

예비맘이 벌써 만족하며, 한편에 보관 중이랍니다! 다음에는 컬러 초점 카드를 만들어 보도록 해야겠네요.

요즘 태교를 별로 안 하고 있는데, 뭐라도 해야겠어요! ㅋㅋㅋㅋ 혹시 뭐 괜찮은 거 있을까요?! ㅠㅠ

 

흑백 초점 카드 도안은 아래에 첨부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 다운로드하여서 만들어보세요!

흑백카드-01.jpg
0.95MB
흑백카드-02-01.jpg
0.95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