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일상/천사일기

태교 DIY, 태교 뜨개질 (모자, 목도리, 덧신 뜨기)

반응형

태교 DIY, 태교 뜨개질 (모자, 목도리, 덧신 뜨기)

 

예전에 신랑 쁘띠 목도리 뜬다고 샀었던 빨간실!

미완성으로 끝났었는데, 이거 잘라버리고!

아가 용품 떠보기로 했어요. 처음으로 한건 신생아 모자 뜨기!

 

 

빨간실 예쁘죠? 아가가 딸인지 아들인지 모를 때, 그냥 태교한답시고 해봤었던거랍니다.

유튜브에서 신생아 요정모자 만들기 검색해서, 여러가지 찾아봤고 저에게 맞는거 찾아서 보면서 했어요!

초보분들도 영상보면서 하시면 따라 할 수 있을거에요. 저도 딱히 완성해본적 없는 뜨개질 초보랍니다.

제가 본 영상 링크 걸어둘게요. 남자분이 차근차근 설명을 쉽게 해주시더라구요.

 

youtu.be/61rxBkD3a2Q

 

 

 

 

 

열심히 유튜브 보고, 노래 들으면서 뜨니 시간이 빨리가더라구요.

이때가 2~3월정도? 코로나 심할때였어요. 코로나 뉴스가 가득나오고, 친구들이랑도 주 관심사가 코로나. 너무 스트레스 받았는데, 뜨개질하니 집중도되고 잡생각이 줄어서 더 좋았었어요. 태교가 이런거 아닐까 싶은! 뭔가에 집중하고, 스트레스 안받고, 좋아하는것 하면 그게 태교인것 같아요.

 

 

중간중간 길이도 재주고요.

 

 

 

완성된 신생아 요정모자! 넘 귀엽지않나요?!

 

 

사진찍으며 나름 만족했어요 ㅋㅋㅋ 뿌듯뿌듯~

 

 

요정모자 뜨고나서 실이 아직 남았기에 뭘 만들까하다가 네키목도리 만들어보기로했어요.

이것도 유튜브 영상 찾아서 보고 했답니다.

잘 모르겠는 부분은 다시 돌려가기 하면서 보고 다시보고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제가 본 영상이구요. 사이즈는 인터넷?보면서 대충 찾아보고, 대~략 적으로 정해서 만들었네요.

youtu.be/u67N75rB4g8

 

 

바늘이 하나더 필요하다고해서 ㅠㅠㅠ 인터넷 주문하려니 배송비가 아까워서, 중간에 잠깐 딜레이됐었다가

근처 시장 뜨개방에 가니 천원밖에 안하더라구요. 구매해와서 또 영상보며 열심히 떴어요. 아가꺼라그런지 작아서 많이 오래걸리진 않더라구요!

 

 

넘 귀엽지않나요?! ㅋㅋㅋㅋ 아가가 얼만한지 잘 몰라서.. 사이즈가 맞을진 잘 모르겟어요 ㅎㅎㅎ

아가용품 요정모자랑 네키목도리 뜨고도 실이 남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뭘하면 좋을까~하다가 덧신 떠보기로 했어요! 사이즈가 작으니 여러가지가 나오네요 ㅋㅋ

 

유튜브 이영상인것 같아요! 겉뜨기만해서 만들수있어서 저처럼 뜨개질 초보맘님들도 하실 수 있을거에요.

youtu.be/Dr6O7ugx3hk

 

 

제가 잘 못해서 그런지 앞쪽에 빈틈이 보여서 ㅠㅠㅠ 저기에 폼폼이를 달아보기로 했어요.

 

 

 

빨간 덧신에 노란색 폼폼이를 달아봤어요. 틈도 가려주고 훨씬 좋죠?!

 

 

양쪽 다 달았더니 이렇게! 짝이 있으니 넘 귀여워용.

 

아가껀 작아서 빨리 만들 수 있어서 성취감도 높고 ㅋㅋㅋ 실양이 적어도 여러가지 나오니 좋네요.

요정모자, 네키목도리, 덧신 ! 빨간실로 세트로 만들고 실은 아주 조금남아서 그뒤론 안만들었어용!

나름 집중해서 열심히 만들었더니, 예쁘게 잘 나와서 다행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