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교책으로 태교하기, 하루 5분 태교, 뇌태교동화, 똑똑한 아이낳는 태교동화

반응형

 

오늘은 그 동안 읽었던 태교책들 소개해보려해요. 시중에 다양한 태교책들이 나와있는데, 하루 5분 시리즈 많이들 읽으시더라구요. 그 책을 포함한 태교책들! 지금은 임신 37주인데, 임신 초기부터 읽은 책들이에요. 꾸준히 읽은 건 아니구요. 열심히 읽다가, 안읽다가, 또 읽다가 안읽다가 그렇게 반복했네요. ㅎㅎ 주로 아기 아빠가 많이 읽어줬구요. 저는 피곤 할 땐 눈감고 살짝 잠든 상태에서 듣기도 했고, 같이 이야기 생각하며 많이 들었네요. 이상하게도 아빠가 책을 읽어주면 태동이 더 활발해지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구요. 엄마목소리보다 낮은 주파수인 아빠 목소리를 더 잘 듣는다고 하는 말이 사실인가봐요.  

 

엄마 마음, 태교
뇌 태교 동화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하루 5분 탈무드 태교 동화
똑똑한 아이낳는 탈무드 태교동화
똑똑한 아이낳는 아빠 태교 동화

총 7권이네요. 이중에 제가 읽은 책은 뇌 태교 동화, 하루 5분 엄마 목소리이구요. 지금 엄마 마음, 태교 읽는 중이에요. 그런데 엄마 마음 태교 알고보니 주수별로 읽도록 되어있더라구요 ㅎㅎㅎ 너무 늦게 봤네요.

 

나머지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하루 5분 탈무드 태교 동화, 똑똑한 아이낳는 탈무드 태교동화, 똑똑한 아이 낳는 아빠 태교 동화는 아이 아빠가 잠자기 전 하루 1개 정도씩 읽어줬어요.

 

이렇게 보니 엄마가 너무 게으르네요?! ㅎㅎ 아빠 수고했어요~!

 

 

책들 읽을 때 한번씩 아가는 신났는지 발로 뻥뻥 차주고 태동을 열심히 해주더라구요. 아이 아빠도 배에 손을 얹고 태동도 느끼구요. 타이밍이 맞지 않아 혼자서 느끼기도 했죠. 이제 출산 예정일이 다가오니, 늘 함께 하던 아가가 세상 밖으로 나오면 뭔가 허전 할 거 같기도해요.

 

엄마 마음, 태교

아직 읽고 있는 태교책이네요. 이해인 수녀님 추천 도서라고해요.

 

시와 좋은 글들이 수록되어있고, 필사 할 수 있는 부분과 임신정보도 조금 수록되어있어요.

저는 필사는 안하고 읽기만 하는 중이에요.

 

뇌 태교 동화

 

1주, 2주, ..., 40주까지 주수별로 짧은 이야기가 수록되어있고 앞쪽엔 주수마다 임산부 정보가 있어요. 1주일에 한편씩 읽어주면 되는거라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앞에는 엄마가 읽는 긴 이야기가 나오고 그 뒤에 아이에게 읽어 줄 수 있는 하루 5분 엄마 목소리 태교 동화로 짧게 줄여진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그리고 엄마의 생각보따리 라는 코너도 있어요. 태교동화를 읽고 느낀점으로 아이에게 이야기해주는 부분이에요.

 

하루 5분 아빠 목소리

아이 아빠가 읽어 준 책. 하루 5분 엄마 목소리와 구성은 똑같아요. 제일 처음에 읽어줬었던 책이네요. 제목부터가 아빠가 읽어줘야 하기 때문에, 제일 처음 시작 하기 좋은 책인거 같아요!

 

하루 5분 탈무드 태교 동화

탈무드 태교 동화가 나오고 '아기에게 전하고 싶은 아름다운 가치 사전'과 아기를 위한 여백 코너가 있어요. 저희는 아기를 위한 여백 부분은 하지 않았네요 ㅎㅎ

아기에게 전하고 싶은 아름다운 가치 사전에는 이야기를 통해 얻은 교훈으로 아이에게 교훈을 알려주는 부분이 나와있어요.

 

똑똑한 아이낳는 탈무드 태교 동화

탈무드 태교동화가 나오고 태교 방법에 대한 것들이 짧게 나와있어요. 쯔다카 태교, 수학 태교, 요가 태교... 등등 다양한 태교 방법이 많네요.

 

똑똑한 아이낳는 아빠 태교 동화

탈무드 태교 동화가 나오고 짧게 태교 방법, 등 정보들이 나와있어요. 그 중 한가지 이야기를 보니, 타이밍에도 태교가 있다고해요. 태아이 생체리듬상 태교는 밤 8시부터 11시까지 하는 것에 좋다고하네요. 태교 가운데, 청각 태교도 청각 신경이 가장 또렷한 이 시간에 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해요. 하지만 저희는 이시간에 하지는 않았어요. ㅎㅎ 보통 잠자기 전 샤워 후, 책 읽어 줬네요.

 


다양한 태교 책들 많이 나와있는데, 마음에 드시는 것들 골라서 태교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중고로 구매해서 잘 읽었구요. 이렇게 많은 책들 구매하시지 않더라도 한두권 구매하셔서 여러번 읽어주셔도 좋은 것 같아요. 이야기가 한두번씩 겹치기도 하더라구요. 모두들 건강한 태교 하시고 아가의 태동도 느껴보시고, 즐거운 시간 되세요- ^, ^

 

반응형